실행력의 중요성
유튜브 채널 김교수의 세 가지에 나온 영상이다.
빠르게 실패하기 미국 스텐포드 대학의 성공 프로젝트의 교훈 가능한 빨리 많이 시도하고 실패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t5VXFM7m8Ug
요약하면 이런 것이다.
도예공예를 하는 어떤 선생님이 실험을 했는데
한 팀은 결과물의 질로 평가를 한다고 했고, 다른 한 팀은 결과물의 양으로 평가를 한다고 했다는 것이다.
결과는 어땠을까?
양적인 평가를 한다고 한 팀은 결과물이 많이 나왔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높은 가치가 있는 작품들도 나왔다.
반면에 질로 평가를 한다고 한 팀은 좋은 작품이 전혀 나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고민만 하다가 전혀 만들지 못한 사람들도 나왔다.
그만큼 실행력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즉시 실행하는 것의 중요성은 여러 자기개발서에 공통적으로 나온다.
어떤 새로운 분야를 시작하는데 당연히 처음부터 잘 할수는 없다. 레벨 1인 것이다.
계획만 세우고 실행을 하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 않는다. 아무리 꼼꼼하게 계획을 세워도 실행해봐야만 알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계획은 짧게 세우고 즉시 실행에 옮겨야 한다.
어떤 분야의 전문가는 그 분야에 대한 모든 실패를 겪어본 사람이라는 말이 있다. 이 말에 공감하는 것이, 내 직업인 웹개발자도 항상 에러와 함께 하는 직업이다. 에러가 발생하고, 추리하고, 시도하고, 실패하고, 고치는 것을 반복하면서 전문가가 되어간다.
켈리최의 웰씽킹이라는 책을 보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 많이 실패해보라는 말이 있다. 여기서도 실행과 실패를 통한 경험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짧은계획 -> 즉시실행 이것의 반복을 잊지 말자.